2025년 상반기 마지막 기대작

배우 유해진 님과 이제훈 님이 올여름 전국 극장가를 찾아옵니다. 이들이 주연하는 영화 소주전쟁은 6월 3일 전국 극장 대개봉을 앞두고 있고 있습니다.
배우 이제훈님과 유해진 님의 강렬한 대결을 예고하는 1차 포스터가 공개되었으며 영화 소주전쟁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해보겠습니다.
감독: 최윤진
장르: 시대극
촬영기간: 2023년 4월 ~ 2023년 7월
제작: 더램프
주연: 유해진(표정록역), 이제훈(최인범역), 손현주(석진우역), 최영준(구영모역)
특별출연: 바이런 만
특별출연 주연배우에 대하여

소주전쟁 주연배우 손현주, 유해진, 이제훈 님 외 또 다른 주연 배우 최영준 님에 대해서 간략하게 말씀드리면 1980년 7월 7일 생으로 경상북도 대구에서 출생하셨습니다.
2019년 아스달 연대기를 시작으로 2020년 슬기로운 의사생활, 2021년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의 봉광현, 2021년 빈센조의 조사장, 2022년 우리들의 블루스의 방호식 등 2020년대에 출연하신 작품 들은 연달아 대히트를 기록하며 배우로서 입지를 다지셨고, 출연하신 연극이 상당히 많은 게 인상적입니다.

특별출연하신 배우 바이런 만(Byron Mann)님은 1967년 8월 13일 중국에서 출생하셨습니다. 한국영화에는 익숙하지 않으시지만 2016년에 수상을 휩쓴 대작영화 빅쇼트와 헬리베리 주연의 캣우먼에 출연하신 경력이 있으십니다.
영화 소주전쟁 줄거리
영화 소주전쟁은 소주전쟁은 IMF시절 대한민국의 국민소주를 앞두고 벌어지는 소주회사의 재무이사와 투사자 직원의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1997년 IMF 외환위기로 인해서 독보적인 맛으로 전국을 평정했던 국보소주가 자금난에 휘청거리는 상황을 놓이게 됩니다. 이 타이밍을 눈여겨보았던 글로벌 투자사 솔퀸의 직원 인범(이제훈)은 국보소주 매각을 위해 회사에 접근합니다.
국보소주가 곧 자신의 인생이었던 국보그룹의 재무이사 종록(유해진)은 회사를 살려보겠다는 일념으로 스마트한 인범에게 오롯이 의지합니다.
한쪽은 한평생 몸 바친 회사를 지키려는 종록과 다른 한쪽은 이윤만 쫓으며 회사를 삼키려는 목표를 숨기고 종록에게 접근한 인범은 서로 다른 목적을 가지고 있지만 IMF 외환위기 속에서 두 사람은 소주 하나로 점차 가까워집니다.
최근 유해진 님이 주연하신 영화 야당이 평점 9점대 누적관객수 100만을 돌파하였고, 최근 이제훈 님 JTBC 드라마 협상의 기술에서 대기업 인수합병(M&A) 전문가 역할을 아주 멋지게 소화하셔서 이번에도 어떤 협상가로 활약하실지 다른 주연배우님들과의 캐미도 무척 기대되는 신작입니다.
앞서 얘기했듯이 영화 소주전쟁은 6월 3일 전국 극장에서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